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COMMUNITY
  3.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M이코노미뉴스] “매년 50%성장요인은 특별한 기술력 때문입니다” LS화장품 허용기 대표님 인터뷰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7-11-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
평점 0점

“매년 50%성장요인은 특별한 기술력 때문입니다”


M이코노미 2016.01.13

 

 


 국내에는 수천 개의 화장품 제조사가 있다. 이 제조사들이 해외에 진출하려면 뭔가 차별화된 기술력이 필요하다. 아무리 한류가 인기를 끌어도 국내에서 알려진 제품이 아니라면 그 대열에 이름을 올리기가 쉽지 않은 구조기 때문이다. 이러한 생태계에서 5년 만에 100억 원 매출로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화장품회사가 있다. 엘에스(LS)화장품은 최근 공장까지 증축하며 본격적인 시장 확대를 예고하고 있다.


(중략)


다음은 LS화장품 허용기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Q. 자체 브랜드 제품도 있지만 OEM, ODM 제품 공급으로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그만큼 기술력에서 인정을 받았다는 걸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어떤 분야에서기술력이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A. 저희가 OEM/ODM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저희의 기술력도 있지만 발주처들과의 콘셉이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발주처에서 달팽이를 원료로 하여 어떤 제품을 만들어 달라고 하면 그걸 바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었으니까요. 저희 회사의 장점이라면 특별한 기능을 갖고 있는 제품도 커버할 수 있는 기술력입니다. 꾸준한 연구개발로 다져온 기술력이 OEM이나 ODM의 선택을 이끌어 낸 것 같습니다.



Q. 엘에스(LS)화장품의 제품 중에서 가장 대표 제품으로 꼽는다면 어떤 걸 들 수 있습니까?

A.저희 회사의 가장 큰 경쟁력은 히알루론산 제품입니다. 히알루론산은 자기 무게의 1천배 이상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수분 증발을 막는 동시에 우수한 수분결합 능력을 가지고 있어 피부가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나 분자가 커서 흡수가 잘 안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고분자를 쪼개서 흡수가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 아주 중요합니다. 저희 회사 제품(마스크팩이라든가 로션 등 기초화장품등)에는 이 기술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우리 피부는 굉장히 예민합니다. 특히 여성들의 피부는 더욱 그렇고요. 그러다 보니까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도 입자가 크면 피부에서 겉돌 뿐 흡수가 어렵습니다. 물론 분자가 너무 작아도 좋지 않습니다. 화장품은 진피까지만 영향을 주는 게 목적인데 피하지방층까지 내려가게 될 경우 혈관에 들어갈 수 있으니까요. 따라서 입자를 적당한 크기로 쪼개는 기술은 화장품 기술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기술입니다. 저희 회사가 이 독특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MeCONOMY Magazine January 2016


기사 원문 더보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